웹드라마 <오늘도 형제는 평화롭다>의 여주인공으로 김다예, 신예 가 캐스팅됐다. 김다예는 4차원 뇌순녀 (희비) 역을 맡아 통통 튀는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늘도 형제는 평화롭다>는 연재 기간 동안 큰 인기를 끌며 최근 완결된 GIMS 작가의 동명 웹툰을 바탕으로 제작된 웹드라마로 웹툰에는 없는 새로운 캐릭터와 장르가 추가되어 또 다른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다예는 극 중 형제의 집에 같이 살게 되는 윤(스티브 분)의 여자친구 (우희비)역을 맡아 외모지상주의에 딱히 하는 일이 없는 날백수이자 4차원 매력을 지닌 뇌순녀 면모로 연기 변신을 꾀하는 동시에 깜찍한 비주얼과 찰떡 같은 캐릭터 소화력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이에 김다예는평소 즐겨보던 웹툰의 실사화에 여주인공으로 참여하게 되어 정말 신기하고 행복한 경험이었다. 희비라는 인물은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새롭게 창조된 캐릭터이다. 제 평소 모습이랑 비슷한 부분이 너무 많아서 희비를 최대한 제 모습으로 받아들이고 촬영에 임했다. 원작과는 또 다른 차별화된 재미와 매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다예는 최근 SBS 드라마 스페셜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오지랖 넓고 푼수 같은 카페 알바생 (초희)역을 맡아 깜찍한 매력을 보여주는가 하면, 가족을 잃은 후에는 슬픔과 절망에 빠진 유가족으로 분해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눈도장을 찍은 바 있다.

김다예가 출연하는 웹드라마 <오늘도 형제는 평화롭다>는 페이스북,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를 통해 20() 첫 방영될 예정이다.